이펙터 입문자입니다 질문이 있습니다.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이펙터 입문자입니다 질문이 있습니다.

익명_50nuAy6 3 2697

지방에서 이펙터라는 직업에 흥미를 가지고 일주일정도 열심히 찾아보고 인터넷 강의같은것도 찾아보고 학원도 찾아보고 그랬습니다.

비전공자이고 게임은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과외보다는 학원의 형태로 배우는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해서 학원쪽을 알아보다가도 과외가 비용적인 부분에서 학원의 반값(월세,생활비 포함)이라서 고민이 됩니다.

물론 학원이든 , 과외든 본인이 얼마나 열심히 하느냐가 중요하겠지만 과외의 형태로도 충분히 이펙터로서 취직할 수 있는 능력이 갖춰질지 의문이 듭니다.

본론은 입문자에게 추천하는 과외선생님&학원 그리고 혼자 기본기를 습득할 수 있는 무료,유료강의 같은거 추천 부탁드립니다!

3 Comments
익명_NT8skas 2023.06.08 23:53  
이펙트 카페에 있는 과외 전부 취업까지 무리 없는 좋은 수업들이기에 굳이 많은 돈 내가며 학원까지 가실 필요가 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익명_WcqAHPS 2023.06.09 16:37  
학원보다 카페에 있는 과외가 더 전문적입니다.
일단 현업에 계신 분들이기도 하고 학원은 돈이 목적이기에 불필요한 강의를 추가금 요구하면서 듣게 만듭니다. 그 결과물도 학원생들끼리의 평준화라 신입 입사 커트라인보다 낮은 편이라 유튜브에 이펙트아카데미 FX102 과외생과 학원생 포폴만 보셔도 차이는 확연합니다. 제가 공부하던 시절 2017~18년도에 S모 학원은 1200만원 G모 학원은 980만원 등 학원은 1000만원정도를 모두 요구했으며 과외는 500~600 사이였고 현업 선배가 조언으로 학원을 가지말고 과외만 받아보라는 말씀을 들었던게 지금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슬픈 이야기로는 제가 듣던 과외의 2명은 학원으로도 취업이 안돼서 과외로 모든 포트폴리오를 갈아엎었습니다.
길게 설명드렸지만 학원을 다니신다면 국비는 피하시고 진짜 잘 가르치시는지 여러번 의심하면서 확인하시고 결제는 일시 결제는 절대로! 하지않으시길 바랍니다.
익명_1ePb0DJ 2023.06.09 21:53  
저는 과외로 입문했습니다. 이펙터분들 만나서 이야기할 기회가 있었는데 학원에서 배우는 것 보다 과외가 압도적으로 좋았다고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어요. 물론 거기서 배운것도 도움이 안되는거는 아니지만 가성비가 많이 부족하고 가르치는 기술이 지금 시기에 맞지 않는 기술인 경우가 많죠...
언리얼로 하신다면 린반님 에반님 강의 둘 중 선택하시면 되고 기본기는 콜로소  강의도 괜찮고, 아르카도님 유튜브로 기본예제 만들어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