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차 이펙터의 능력 기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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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차 이펙터의 능력 기대치

익명_UIdp4Y7 10 18195
년차가 올라가면서 이직을 통해 연봉을 불리는데 . 저도 이제 3년차 이펙터가 됐습니다. 2000으로 시작해서 2500됐고 이제 3000으로 올려서 이직을 하려합니다. 문제는 신입때와 비교하면 파티클을 다루는것과 게임 개발시 최적화나 . 실무 감 정도의 향상 말고는 기술적인 발전이 많이 없습니다. 그래서 유니티이펙터였으나 언리얼 포폴을 준비하여 몸값을 좀 더 띄우려합니다. 거의 기술력이 신입스펙들과 다를바없는데  3년차 이펙터에게 어떤면을 기대하면서 '경력'직을 비싸게 뽑는건가요? .  2년이상 업계에 있는 끈기와 포폴을 통한 실력입증 . 말고도 더 원하는게 있나요?

10 Comments
익명_2AEbqd8 2018.05.24 13:54  
경력에게 바라는 것이라..
익명_9X4bTsg 2018.05.24 14:34  
언리얼한다고 유니티보다 몸값이 올라가는게 아닙니다. 엔진은 엔진일뿐
익명_puDHc5Z 2018.05.24 15:15  
언리얼한다고 몸값 폭등안해요...똑같은...
익명_hrfbQlo 2018.05.24 15:21  
몸값상승이라기보단, 취업문이 더 넓게 열려서 받아주는 회사중에 연봉을 높게 쳐주는곳이 있지않을까싶어서요. 그리고  못하는것보단 할줄 아는게 있어보이자나용 ㅋㅋ;; ㅅ스펙에 하나라도 더 쓸 수 있고, 앞으로도 언리얼 개발 게임 많이 나올거고해서요.
익명_5gesjuo 2018.05.24 15:46  
최적화나 실무감? 이란것도 중요하죠~~ 있어보이는것과 잘하는건 다릅니다. 언리얼로 멋지게 포폴 준비하실 자신 있으면 준비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익명_0PzyeTj 2018.05.24 16:03  
3년간 노하우나 전체적인 흐름. 신입때보다 시간단축 이정도로도 경력이 증명되지않을까요?
익명_PAcF8dk 2018.05.24 18:14  
본인은 발전안했다고 느껴도 최적화부터 실무감과 회사에 프로세스적응등은 신입과는 비교가안되는 자기발전입니다

언리얼을 배운다고 몸값이 늘고의 문제는 아닙니다 회사취업의 문이 넓어지는 문제이죠

개인적으로 쉐이더코드나 앰플리파이쉐이더 혹은 쉐이더랩을 공부하셔서 쉐이더쪽에 중점을 둔 이펙트제작공부를 매진하시면 분명 몸값상승에 큰요인이 되실겁니다
익명_oMbE3NY 2018.05.24 18:31  
잘못 알고 계시네요...
몸값 올리시고 싶으시면 둘중 뭐가 됬던 잘하면 됩니다.
익명_vMns7xb 2018.05.28 11:50  
결국 결과물이에요
할줄안다는거와 잘하는건 다르니까요
익명_VbiwRst 2018.06.02 12:02  
3년에 3000이 비싼건 아니에요 신입 이펙터들 메이져가면 3200~3400부터 시작합니다 뭐 4000이든 5000이든 글쓴분 포폴만큼은 기대하는 법이니 사기 포폴이 아닌 이상 가셔서 정진하시면 될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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