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시작하는 사람이 취업까지 걸리는 기간이 얼만큼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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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시작하는 사람이 취업까지 걸리는 기간이 얼만큼일까요?

익명_YtIcHiw 3 269

일단 저는 노베이스입니다.

포토샵도 써본적이 없고 전공도 이공계쪽(화학)으로 간단한 코딩정도 경험해본게 다입니다.

어릴적부터 영화라든지 애니메이션 게임등등 비주얼이 멋진것들을 동경하고 제작해보길 꿈꿨지만 고등학교땐 점수와 학교네임만 생각하고 입시준비만하다보니 어느순간 대학교 입학하고 군대까지 전역을 앞둔입장에서 해보고싶은 공부를 지금이라도 해보고싶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상황보니 게임업계가 많이 암울하고 취업도 잘 안되는것같아 걱정되긴하지만 다른 산업군도 마찬가지고 결국 노력과 재능이 뒷바침되면 취업이 불가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아직 시작을 하지못해 재능적으로나 적성적으로 이게 확실히 맞다고 생각하진못해도 곧 군전역후 반년동안은 게임이펙트를 공부해보며 적성적으로 맞는지 재밌는 취업을 하고나서도 후회안할지에대한 고민을 해보고싶습니다.(전역은 1달남았습니다.)

일단 제가 좋아하는 영화와 같은 실사적인 게임이펙트를 공부해보고싶습니다.

 

현실적으로 휴학후 모든시간을 공부와 작업에만 할애한다면 1년안에 포트폴리오가 제작가능할까요? 물론 바로 취업하기보단 졸업까지 복학후 1년의 시간이 더있다보니 여기 ㄹㅂ님 수업과 다른 과정들을 같이 들으면서 공부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저도 좋은 대기업들이면 좋겠지만 몇몇분들과 얘기를 나눠보면 현실의 벽이 꽤 높다고 생각합니다.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에서 실력을 쌓아 이직하는 경우가 꽤 빈번한지도 궁금합니다. 

3 Comments
익명_piJoykW 04.09 18:44  
코딩경험은 없는것보단낫지만 크게 중요하진않고 노베이스시라면 최소가 1년부터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지금 취업은 신입끼리의 경쟁이 아니고 중고신입이나 경력자 수준의 포폴을 원하는게 현실입니다. 뽑는회사가 극도로 적어지고 회사내부에선 현재프로젝트의 위기감으로 인한 이직을 고민하는분들은 많고 신입들은 계속 생겨나다보니 취업환경이 엄청 치열합니다. 경력자수준과 비슷한 포폴이라면 아무래도 경력자 선호가 어쩔수없을겁니다. 회사는 와서 바로 적응하고 작업을 해줄 인원을 선호하는 편이기에...
중소나 스타트업에서 시작이라도 하는게 좋은선택입니다. 입맛에 맞춰 갈려다간 한도끝도없이 취업기간이 늘어질수있으니...
길면 2~3년 걸리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쓰니분은 아직 대학졸업도 좀 남으셨고 생각할 시간이든 고민할 시간이 있고 휴학까지하시면서 시간들여 먼가하신다면 포트폴리오의 퀄리티도 시간들여 만들어보실수있는환경이시고 취업환경도 2~3년뒤엔 훨씬 괜찮은분위가 될수도있으니
익명_3KtfBgO 04.11 15:44  
취업까지 시간은 정말 제각각이다보니 빨리취업한분중에는 7~8개월컷하는분도봤고 2년이상 걸리는분도 봤어요.
휴학하시고 시간올인해보신다면 취업가능영역까진 충분히 도전해볼수있다고봅니다. 70~80퍼센트는 본인 의지와 멘탈 문제다보니
초반에 아무리 흥미갖고 재밌게 만드셔도 뒷심없다면 마지막 취업라인에서 엎어지는경우들도 꽤 많더라고요
취업상황이 힘들지만 도전해보는걸 추천드리고 화이팅하셔요
익명_hLcfxvj 04.12 15:29  
꿈만 갖고 도전하기엔 지금은 리스크가 큰 시기일수도있는점 명심하시고 취업까지 기간은 케바켄데 쌩신입이 취업까지 걸리는 시간은 점점증가되고있고 회사눈은 계속높아지고있습니다. 어디 모임이라도 나가서 현직자나 공부하시는분들 의견들어보면 현실적으로 더 와닿는게 많으실겁니다.

지금취업환경은 언리얼보단 유니티쪽이 그나마 조금더 신입에게 열려있는편인듯하니 그런점들도 고려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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