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터 준비를 해보려고 하는데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이펙터 준비를 해보려고 하는데

익명_WGY9BtF 4 268

서울에 있는 4년재 서양화 전공을하다가 작업실에서 보조 어시로 근무를 짧게 2년정도 하고 작업실 상황이 나빠져서 나오게됐습니다.

30대 초반인데 작년에 뭣도 모르고 국비 지원으로 게임원화를 준비했다가 원화는 도저히 아닌거같아서 관심이 있는 분야인 이펙트 쪽으로 해보려고 생각중인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이펙트 쪽이 희소 ? 해서 그런지 정보를 얻기가 힘들더라고요 어떻게 준비해야될지랑.. 원화랑 그림 그렸던 것들이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4 Comments
익명_caSmgsl 01.14 17:32  
원화보다야 이펙트가 좀더 나을(?)수도 있겠지만 요즘상황에선 게임업계 도전해본다고하면 추천드리긴 힘드네요. 일단 취업이 정말 안되고 nc상황만 봐도 적자 분기 천억.. 스타트업들 죄다 인원감축하고 망하고있고
그렇다고 게임업계말고 다른쪽으로 눈돌리기엔 그냥 대한민국 경제자체가 망하고있는것같아서 ㅋ
원화 그림그린게  전혀 도움안되진않겠지만 취업포폴에 곁들일순없습니다. 이펙트는 이펙트 포트폴리오로만 승부를 보기에..
익명_xcRBmJg 01.14 17:43  
원화 준비도 말이 준비지 전혀 해보지않은 디지털 드로잉에 익숙해지는 시간이라고 치고 사실 1년은 더 해야 될까 말까 할거같아서 이팩트 쪽으로 1년 준비 하는게 낫지않을까 해서 한번 여쭤봤습니다. 절대 이팩트가 쉽다고 생각해서 하는건 아니고 원화 자체의 전망이 좀 회의적인것 같아서 전향하려고 생각중인데 어떨지 잘 몰라서 여쭤봤습니다.
익명_lCU7yQf 01.15 12:02  
AI를 통해 대체될 인력중 원화가 가장 유력한게 현실이 맞습니다. 이펙트는 그나마 작업공정상 사람의 떼가 좀더 타야되는게 맞구요. 디지털 드로잉자체가 전반적인 아트작업에서(애니파트제외) 도움이 되는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펙트에서의 중요도비중으로보면 좀더 후순위가 될수밖에없습니다. 요즘엔 1년준비로도 될지모르겠습니다. 길게준비하는분들보면 2년이상도 허비하는경우도 있고 문제느 좋은 포트폴리오가 나와도 뽑질않으니... 준비기간이 끝나고 실질적인 지원기간이 된다면 좀더 상황이 좋아질수도있고요.
익명_MriAevd 01.15 19:33  
그렇군요.. 요즘 뭘 준비하려해도 다 상황이 안좋다는 말만 들리다 보니 어떻게 해야될지 시간이 많이 남지 않았는데 섣불리 준비 하겠다고 마음먹기가 힘든것 같네요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