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5.4 -SampleTexture2.0 노드를 사용하여 입자를 이미지로 결합하는 방법(한국어더빙)



언리얼5.4 -SampleTexture2.0 노드를 사용하여 입자를 이미지로 결합하는 방법(한국어더빙)

금별 0 455 03.23 21:45



이 영상은 언리얼 엔진 5.4에서 SimpleTexture 2.0 노드를 활용해 파티클을 이미지로 결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노드 개요: UE5.4의 SimpleTexture 2.0은 GPU 파티클을 사용하며, UV를 위치로 변환해 텍스처를 샘플링합니다.

2. 사용법: GridLocation으로 정규화된 UV(0~1)를 생성하거나 랜덤 값을 사용해 5만 개 파티클을 배치합니다. TransformUVIntoPosition으로 UV를 위치로 변환합니다.

3. 추가 기능:

카메라 방향 정렬로 이미지가 항상 카메라를 향하게 설정 가능.

중요도 샘플링으로 텍스처 밝기나 RGB 값을 기반으로 파티클 생성, 성능 최적화를 위한 파티클 제거 옵션 포함.

4. 결과: 랜덤 UV는 파티클을 무작위로 배치하며, 체스판 텍스처 예시처럼 마스크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 영상은 2.0 버전의 실용적 기능을 탐구하며, 공식 예제와 비교해 더 유연한 활용법을 제안합니다.

 

 

 

 

 

 

린반 25년 5월 오픈 초급과정 정보 : https://cafe.naver.com/unrealfx/22518

에반 언리얼5 이펙트 그룹과정[5월 시작] : https://cafe.naver.com/unrealfx/20727

 

KUPAFX Stylized 유니티 이펙트 취업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1249

트리키 언리얼+후디니 활용 게임 VFX 연출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5629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1달특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이펙트 : https://gamefx.co.kr/bbs/page.php?hid=Rak_intro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176 언리얼4 Creating a Toxic Pool in Unreal Engine 5: Step-by-Step Guide ashif 06.05 201
1175 언리얼4 Unleash the Dark: Crafting a Black Smoke Character with Unreal Engine ashif 06.02 415
1174 언리얼4 언리얼5 - Sci-fi 격자 지형 균열 VFX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5.30 452
1173 언리얼4 언리얼5 - 레이저 반사 VFX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5.30 432
1172 유니티 유니티/맥스/포토샵 - 간단한 큐브 애니메이션 효과 제작예제(한글자막) 금별 05.30 412
1171 언리얼4 Step-by-Step Guide: Healing Aura Effect in Unreal Engine 5 Niagara ashif 05.27 430
1170 언리얼4 Master Blood Eruptions in UE5: A Step-by-Step VFX Guide ashif 05.26 422
1169 언리얼4 언리얼 - 1,2개의 축을 제어하는 월드 기반 회전 예제 금별 05.26 427
1168 유니티 유니티 - 그라디언트 맵으로 실시간 VFX 제작하기(한글자막) 금별 05.26 405
1167 3D 3DS Max - 직각 Sword Slash 메쉬 제작방법 금별 05.23 382
1166 언리얼4 언리얼/후디니 - 코페르니쿠스 시뮬레이션 데칼을 언리얼에서 활용하는법(한글자막) 금별 05.21 429
1165 언리얼4 언리얼5 - 죽음 디졸브 이펙트 Niagara SkeletalMesh Location 사용 금별 05.21 430
1164 언리얼4 후디니/언리얼 - 유체 및 불규칙한 동적 오브젝트를 UE로 내보내는 두 가지 방법 – ABC와 버텍스 애니메이션 금별 05.20 430
1163 유니티 유니티 - 음률 리듬 VFX 제작 가이드(한글자막) 금별 05.20 419
1162 유니티 유니티 - 별빛 VFX: 단계별 제작 가이드(한글자막) 금별 05.20 422
1161 유니티 유니티 - Ice Cone과 Spike 제작 가이드(한글자막) 금별 05.20 417
1160 유니티 유니티 - 입체 오각형/육각형 텍스처와 모델 제작 가이드(자막) 금별 05.20 413
1159 언리얼4 언리얼5 - Burn Transition Material 예제 및 노드 금별 05.18 429
1158 언리얼4 언리얼5 - 커스텀 노드를 활용한 줌블러 예제 및 코드 금별 05.18 428
1157 언리얼4 언리얼5 - 버텍스 색상과 결합한 마스크 활용한 버텍스 오프셋 제어간단제작과정 금별 05.18 429
1156 유니티 유니티 - URP로 구현하는 후처리 VFX: 흑백 플래시와 화면 왜곡 제작팁 금별 05.18 422
1155 언리얼4 언리얼5 - Cold Smoke 효과와 Ice Debris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5.18 430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