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Houdini에서 언리얼5 나이아가라로 이펙트 변환 가이드(한국어더빙)



간단한 Houdini에서 언리얼5 나이아가라로 이펙트 변환 가이드(한국어더빙)

금별 0 176 03.23 21:46



이 영상은 Houdini의 이펙트를 Unreal Engine 5의 Niagara 시스템으로 변환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먼저 Houdini에서 Niagara 플러그인을 설치하시고, 커브를 왜곡한 후 리샘플링, 폴리곤 변환, UV 및 노멀 추가, 노이즈 왜곡 등의 과정을 거칩니다.

 

이후 Houdini Niagara 노드를 사용해 점 데이터와 속성(Curve U 등)을 HBJSON 파일로 내보냅니다. Unreal Engine에서는 이 파일을 가져와 나이아가라 시스템에 적용하시고, Burst 모드를 Rate 모드로 변경해 속성 리더로 파티클 속성을 조정합니다.

 

마지막으로 스프라이트 렌더러를 추가하고 Curve U를 활용해 머리와 꼬리의 끊김 문제를 해결하시며, 미술적 처리를 통해 최종 효과를 완성합니다. 이 과정은 Houdini와 Niagara 간의 데이터 연동과 파티클 효과 구현에 초점을 맞춥니다.



 

 

 

 

 

린반 25년 5월 오픈 초급과정 정보 : https://cafe.naver.com/unrealfx/22518

에반 언리얼5 이펙트 그룹과정[5월 시작] : https://cafe.naver.com/unrealfx/20727

 

KUPAFX Stylized 유니티 이펙트 취업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1249

트리키 언리얼+후디니 활용 게임 VFX 연출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5629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1달특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이펙트 : https://gamefx.co.kr/bbs/page.php?hid=Rak_intro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668 언리얼4 Fluid Color Change on Collision | Unreal Engine 5 Niagara Tutorial ashif 23:10 4
667 언리얼4 Fire on Lava Rocks in Unreal Engine 5 Niagara ashif 04.13 43
666 언리얼4 Toxic Skull Poison FX in Unreal Engine 5 Niagara Tutorial ashif 04.09 59
665 언리얼4 Tron Trail in Unreal Engine Niagara Tutorial ashif 04.08 75
664 언리얼4 Spawn FX in Unreal Engine 5 Niagara Tutorial ashif 04.07 70
663 언리얼4 언리얼5 - 머트리얼 디자이너를 활용한 간단한 잔물결 제작과정(더빙) 금별 04.03 165
662 언리얼4 Magical Shield in Unreal Engine 5 Niagara Tutorial ashif 04.02 130
661 언리얼4 언리얼5 - 토네이도 효과 제작과정 part2(더빙) 금별 04.02 112
660 언리얼4 언리얼5 - 토네이도 효과 제작과정 part1(더빙) 금별 04.02 110
659 언리얼4 Totem Spawn FX in Unreal Engine 5 Niagara Tutorial ashif 03.24 151
658 언리얼4 언리얼 - 바닥에 Clamp 되는 머티리얼 예제 금별 03.23 212
열람중 언리얼4 간단한 Houdini에서 언리얼5 나이아가라로 이펙트 변환 가이드(한국어더빙) 금별 03.23 177
656 언리얼4 언리얼5.4 -SampleTexture2.0 노드를 사용하여 입자를 이미지로 결합하는 방법(한국어더빙) 금별 03.23 130
655 언리얼4 언리얼5 - 캐릭터 아우라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3.03 395
654 언리얼4 언리얼 - Spline Thicken 활용 커스텀 빔 간단제작팁 금별 03.03 279
653 언리얼4 언리얼/후디니 - 머트리얼로 제작해보는 그록로고(블랙홀느낌) 금별 03.03 283
652 언리얼4 언리얼/블랜더 - 귀멸의 칼날 느낌의 번개연출 표현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3.03 298
651 언리얼4 언리얼 - 포스트 프로세싱 머티리얼(방사형 블러)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3.03 247
650 언리얼4 언리얼5 - 문자열(string) VFX를 활용한 커스텀 이벤트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3.03 216
649 언리얼4 언리얼 UMG - 비디오 올리고 비디오 스타일 처리수행과정 금별 02.21 307
648 언리얼4 언리얼5 - 허공에 찢어지며 생기는 포털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2.21 429
647 언리얼4 언리얼 - 그래디언트를 매끄럽게 혼합해 텍스쳐 변형하는 간단팁 금별 02.21 375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