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자] 고냥이도 이해하는 그래픽스와 셰이더 기초 (1-3편) by 우덜



[입문자] 고냥이도 이해하는 그래픽스와 셰이더 기초 (1-3편) by 우덜

금별 0 4,132 2018.07.13 01:15

[출처] [입문자] 고냥이도 이해하는 그래픽스와 셰이더 기초 (1-3편) by 우덜 (게임이펙트 - 유니티 언리얼 (Unity3d Unreal)) |작성자 우돌 


안녕하세요!
제가 UI Art 를 겸하고 있다보니 UI 연출에 관심이 있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모르는 UI Artist들을 많이 봤는데요.
그래서 Graphics 에 대한 이해가 전무한 분들이 흥미를 가질수 있게끔 하는 글을 쓰면 좋겠다.. 고 생각만 하고 있다가
최근에 틈틈히 글을 써봤습니다!

예전에 연습삼아 만들었던 
아래의 이펙트에 사용된 Technique 에 대한 이해를 돕는게 글의 목적입니다.

 

아래는 글에 예시로 들어간 gif 이구요.

 

VFX 에 대한 경험 / 지식이 전무하거나 이제 막 시작한 입문자를 위한 내용이므로,
어느 정도 지식이 있는 분들에게는 시시한 내용일 수도 있습니다. :)

최대한 쉽고 재밌게 읽힐 수 있도록 썼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봐주세요!

감사합니다.




 

고냥이도 이해하는 그래픽스와 셰이더 기초편 1/3 - http://woodorl.tistory.com/40 

고냥이도 이해하는 그래픽스와 셰이더 기초편 2/3 - http://woodorl.tistory.com/41
고냥이도 이해하는 그래픽스와 셰이더 기초편 3/3 - http://woodorl.tistory.com/42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164 언리얼4 후디니/언리얼 - 유체 및 불규칙한 동적 오브젝트를 UE로 내보내는 두 가지 방법 – ABC와 버텍스 애니메이션 금별 02:24 4
1163 유니티 유니티 - 음률 리듬 VFX 제작 가이드(한글자막) 금별 02:13 5
1162 유니티 유니티 - 별빛 VFX: 단계별 제작 가이드(한글자막) 금별 02:12 3
1161 유니티 유니티 - Ice Cone과 Spike 제작 가이드(한글자막) 금별 02:11 6
1160 유니티 유니티 - 입체 오각형/육각형 텍스처와 모델 제작 가이드(자막) 금별 02:10 4
1159 언리얼4 언리얼5 - Burn Transition Material 예제 및 노드 금별 05.18 48
1158 언리얼4 언리얼5 - 커스텀 노드를 활용한 줌블러 예제 및 코드 금별 05.18 51
1157 언리얼4 언리얼5 - 버텍스 색상과 결합한 마스크 활용한 버텍스 오프셋 제어간단제작과정 금별 05.18 56
1156 유니티 유니티 - URP로 구현하는 후처리 VFX: 흑백 플래시와 화면 왜곡 제작팁 금별 05.18 58
1155 언리얼4 언리얼5 - Cold Smoke 효과와 Ice Debris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5.18 53
1154 언리얼4 MAGIC of Material in UE5 ashif 05.14 104
1153 언리얼4 Step-by-Step: Design Stunning Level Up FX in Unreal Engine 5 ashif 05.13 117
1152 언리얼4 언리얼 - 나이아가라 캐쉬 간단 사용방법 금별 05.12 142
1151 언리얼4 Unleash the Magic: Crafting Material Spells in UE5 Niagara ashif 05.10 109
1150 언리얼4 Create Stunning Ghost Trails in Unreal Engine 5 with Niagara ashif 05.09 89
1149 언리얼4 언리얼5 - UV 조작으로 만드는 동적 그래픽(더빙) 금별 04.29 291
1148 언리얼4 언리얼 - 페이지 넘긴 효과 머트리얼 구현과정 금별 04.29 201
1147 언리얼4 언리얼 - 간단한 Procedural Dissolve제작노드 금별 04.25 247
1146 언리얼4 에픽 라이브 - 스타일라이즈드 번개 이펙트 만들기(린반) 금별 04.25 216
1145 3D 블랜더 - 머트리얼만으로 촛불효과 제작노드 금별 04.25 175
1144 언리얼4 언리얼 - 머티리얼/포스트 프로세스 피쉬아이 형태 노드구성 금별 04.25 187
1143 언리얼4 언리얼/Houdini로 구현하는 Shatter 효과: 3D 모델링과 애니메이션으로 완성하는 언리얼 워크플로우(자막) 금별 04.22 199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