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5 - Cold Smoke 효과와 Ice Debris 제작과정(한글자막)



언리얼5 - Cold Smoke 효과와 Ice Debris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 909 05.18 01:34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Material 제작:

Content Drawer에서 새로운 Material을 생성하고 이름을 'SmokeM'으로 지정.

Blend Mode를 Translucent로 설정.

Texture와 Particle Color, Dynamic Parameter를 설정해 색상과 투명도를 제어.

Power, Camera Depth Fade, Multiplier 노드를 연결해 Emissive, Fade Distance, Opacity 등을 조정.

 

Niagara System 설정:

Niagara System을 생성하고 이름을 'Smoke'로 지정.

Cold Smoke Material을 추가하고 Sub UV를 8x8로 설정.

GPU와 Fixed 속성을 활성화하고 Spawn Rate를 20으로 설정.

Particle의 Lifetime을 4~5초로 Random 설정하고 색상(96C1FFF1A)을 지정.

Sprite Size, Rotation, Dynamic Parameter(Emissive, Camera Depth, Power)를 조정해 다양한 효과 구현.

Shape Location을 Box Plane으로 설정해 Particle 생성 위치를 다양화.

Sub UV Animation, Scale Sprite Size, Scale Color, Drag 등을 추가해 애니메이션과 색상 강도를 최적화.

 

Ice Debris 추가:

Smoke를 복사해 'Ice Debris'로 이름 변경.

Sprite Renderer를 Mesh Renderer로 변경해 3D 모델 사용.

Spawn Rate를 3으로, Lifetime을 2~3초로 설정.

Mesh Orientation을 Random으로 설정하고 Gravity Force, Mesh Rotation(15~20)을 추가해 자연스러운 낙하와 회전 구현.

Scale Mesh Size를 조정해 애니메이션 동안 크기 변화 적용.

 

최종 조정:

Smoke와 Debris의 Shape Location을 조정해 적절한 위치에 배치.

Scale Sprite Size와 Scale Mesh Size를 각각 1, 0.5~1.5로 조정해 크기 최적화.

Box Size를 500으로 설정해 Smoke 범위 조정.

GPU 설정으로 시스템 효율성을 높이고 최종 효과를 Level에 적용.

 

마무리:

효과를 Level에서 확인하고 방향 및 크기를 최종 점검.

시청자에게 구독과 피드백을 요청하며, 게임 산업에서 활용되는 VFX 기술의 중요성을 강조.



 

 

 

 

 

 

린반 25년 5월 오픈 초급과정 정보 : https://cafe.naver.com/unrealfx/22518

에반 언리얼5 이펙트 그룹과정[5월 시작] : https://cafe.naver.com/unrealfx/20727

 

KUPAFX Stylized 유니티 이펙트 취업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1249

트리키 언리얼+후디니 활용 게임 VFX 연출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5629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1달특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이펙트 : https://gamefx.co.kr/bbs/page.php?hid=Rak_intro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195 언리얼4 UE5 Glowing Icon Tutorial - Create Stunning UI Materials with Custom Parameters ashif 07.04 12
1194 언리얼4 UE5 Health Circle Progress Bar UI - Dynamic Color Changer & Thickness Control ashif 07.03 21
1193 공구,번역정보 언리얼5 - Niagara로 카메라 추적 VFX 파티클 만들기 금별 07.03 38
1192 언리얼4 Unreal Engine 5: Create Stunning Liquid UI Bars with Custom Wave Height & Flow ashif 07.01 46
1191 언리얼4 UE5 UI Material Tutorial - Creating Selection FX for Interactive Game Menus ashif 06.30 53
1190 언리얼4 언리얼5/후디니 - Explodable Skeletal Meshes 만들기 part2(한글자막) 금별 06.27 81
1189 언리얼4 언리얼5/후디니 - Explodable Skeletal Meshes 만들기 part1(한글자막) 금별 06.27 66
1188 언리얼4 Master Progress Bar UI Widget in UE5 - Dissolve & Distort Material Effects ashif 06.25 63
1187 언리얼4 언리얼5 - 인디 게임 VFX 성능 최적화 몇가지팁(한글자막) 금별 06.24 100
1186 언리얼4 후디니/언리얼5 - Pivot Painter 구현과 파괴 효과 제작과정2/데이터맵 언리얼로 임포(한글자막) 금별 06.24 77
1185 언리얼4 후디니/언리얼5 - Pivot Painter 구현과 파괴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part1 금별 06.24 62
1184 유니티 유니티 앰플리파이 셰이더 - 스텐실 크랙 간단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6.24 89
1183 언리얼4 언리얼5 간단팁 - 컨텐츠 브라우저 복제팁(Advanced Copy Here) 금별 06.23 81
1182 언리얼4 린반라이브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크래쉬 해결 방법/스태틱메시 뷰모드에서 노멀맵 보기/애셋 삭제 주의사항 등) 금별 06.19 67
1181 언리얼4 언리얼5 - Niagara로 실감나는 핏물 VFX 제작과정(한글자막) 파트1 금별 06.19 93
1180 유니티 유니티 - Ground Effect와 검기 기초 제작가이드(한글자막) 금별 06.17 97
1179 유니티 유니티 VFX[검기] : 검기 나비 VFX/Particle System과 Airflow 효과 제작가이드(한글자막) 금별 06.17 106
1178 유니티 유니티 VFX[검기] : 검광과 화염 효과 제작 가이드(한글자막) 금별 06.17 68
1177 유니티 유니티 VFX[검기] : 세 가지 검기(Sword Trail) 제작 기법 가이드(한글자막) 금별 06.17 94
1176 언리얼4 언리얼5 - 마야 프렉쳐 시뮬레이션을 언리얼에서 임포팅(한글자막) 금별 06.16 88
1175 언리얼4 The Ultimate UE5 UI Material Tutorial: Mastering Radial Progress Bars ashif 06.12 360
1174 언리얼4 Step-by-Step: Building a Customizable Slider Material in Unreal Engine ashif 06.11 417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